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복날 추천 보양식
    실시간 뉴스 2022. 7. 17. 18:15
    뱃살 잡고 건강 챙기는 '보양식' 찾아보니

     

    이중의 날의 기원은 중국의 "역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국 진나라의 닥공이 음력 6월과 7월 사이에 세 번의 여름 제사를 지내고 신하들에게 고기를 나눠준 것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복날의 "복"은 눕고 항복하는 것과 같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뜨거운 기운이 강해 차가운 소리가 땅으로 나오려다 떨어졌고, 가장 더운 시기에 땀으로 몸이 약해질 것을 우려해 보약을 먹는 경우가 많다는 뜻입니다.

     

    복날이라고 꼭 닭 먹을 필요 없어
    뱃살 잡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보양식 다양

     

    우리 조상들도 복날에 인삼 국 같은 건강한 음식을 먹음으로써 그들의 에너지를 보충했습니다. 동의보감에 따르면, 닭고기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장을 안정시키고 몸의 저항력을 증가시킨다고 합니다. 복날의 대표적인 음식은 삼계탕입니다. 제가 삼계탕을 대표적인 음식으로 생각하는 이유는 비교적 구하기 쉬운 치킨을 많이 먹어봤기 때문입니다.

     

    추어탕

     

    현대에는 추어탕, 장어구이, 오리, 전복뿐만 아니라 육개장, 콩국수 등 다양한 건강식품을 먹습니다. 우선 추어탕 재료인 미꾸라지는 양질의 단백질이 주를 이룹니다. 또한 비타민 A가 다량 함유되어 피부를 강하게 보호하고 세균의 저항력을 높여주며 호흡기의 점막을 강화시켜 줍니다. 그것은 또한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는 불포화 지방산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미끄러운 미꾸라지의 점액은 뮤신 성분으로 위장관을 보호하고 소화를 개선합니다. 미꾸라지 자체에 칼슘이 많이 함유되어 있고, 추어탕은 뼈로 빻아서 칼슘 섭취를 늘릴 수 있습니다.

     

    장어구이

     

    게다가, 장어는 몸에 축적된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데 좋은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하고, 혈관에 지방이 생기는 것을 방지합니다. 비타민과 레티놀은 모세혈관을 건강하게 만들고, 불포화 지방산은 면역세포의 세포막을 만들어 체내에 콜레스테롤이 축적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잘 알려진 대로 장어는 정력 강화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이것은 불포화 지방산, 단백질, 칼슘, 그리고 다양한 비타민을 골고루 함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장어에 함유된 단백질 성분은 위장 점막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게다가, 비타민 B, 미네랄, 그리고 철분과 같은 성분들은 위장의 전반적인 건강을 돕는 소화를 돕습니다.

     

    오리고기

     

    오리고기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는 칼슘, 비타민, 철분이 풍부합니다. 고소하고 담백한 맛의 오리고기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피부건강과 혈관질환 예방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필수 아미노산 함량이 높아 다이어트 시 고단백 영양 보충 식품으로도 추천합니다.

     

    콩국수

     

    옛날부터, 콩국수는 보통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여름 음식이었습니다. 콩은 저지방 고단백 식품으로 피로를 풀어주고 강한 혈관을 유지시켜 동맥경화와 노화를 예방합니다. 콩국수는 여름에 부족하기 쉬운 단백질을 충분히 보충하면서 시원한 맛을 만족시킬 수 있는 음식입니다. 특히 콩국수는 식물성 섬유질이 풍부해 변비를 예방하고, 콩에 들어있는 사포닌은 비만 개선에도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Designed by Tistory.